바로가기 메뉴
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전체메뉴닫기

보도자료

[보도자료]1월 이달의 6차산업인, 농업회사법인 ㈜디자인농부

작성 : 관리자 / 2018-01-17 00:00 (수정일: 2018-02-11 00:00)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는 2018년 1월의 6차산업인으로 전라북도 전주시 소재의 “농업회사법인 ㈜디자인농부” “김요섬 대표”(만 38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 농식품부 농촌산업과 최봉순 과장은 “㈜디자인농부는 기존 농산물 제품에서 보기 힘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 농가와 동반성장을 이끈 성공사례이자, 소비자의 기호와 트렌드를 반영한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식품부는 생각의 전환으로 기존 농산물 제품의 틀을 깨고, 지역 농가와 함께 상생 협력하는 우수한 경영체를 지속적으로 지원·육성하겠다”고 밝혔다.


 ■ 농업회사법인 ㈜디자인농부의 김요섬 대표는 가공상품 제조에 필요한 농산물의 80% 이상을 지역 30여개 농가와 협약을 맺고 지역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기업?농가 간 상생 협력을 구축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 김요섬 대표는 막대형으로 포장된 커피에서 착안해 미숫가루, 팥 볶음가루, 검은콩가루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1회용 낱개 포장으로 곡물류, 분말류, 차류 47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휴대와 보관이 용이하고 산화방지, 정량 섭취가 가능한 이 제품은 100% 국산 재료로 건강간식, 아침 대용식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하고 있다.
   ○ 김요섬 대표는 특허(2건)?우수상품 인증(8건)을 획득하는 등 독창적인 감성 디자인을 갖춘 주력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중국, 미국, 베트남, 홍콩, 싱가폴 등 5개국에 수출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과 홈쇼핑 등으로 연 매출 약 10억원을 달성했다.
 

■ 농식품부 농촌산업과 최봉순 과장은 “㈜디자인농부는 기존 농산물 제품에서 보기 힘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 농가와 동반성장을 이끈 성공사례이자, 소비자의 기호와 트렌드를 반영한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식품부는 생각의 전환으로 기존 농산물 제품의 틀을 깨고, 지역 농가와 함께 상생 협력하는 우수한 경영체를 지속적으로 지원·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