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밭골목장산업
영천에 말과 사람이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다
1차 마필 생산 및 지역매입, 당근, 사과, 말먹이 지역 수매
2차 SRS(낙마 방지 시스템) 및 레일 마차 개발
3차 말 테마파크 조성으로 다양한 체험 서비스 제공,문화 콘텐츠 개발
POINT 01
전문 승용마 마구 제작으로 낙마 위험을 해결하다
초기에 승마용으로 활용한 퇴역 경주마는 높이가 높고 성격이 예민해 승마 체험 시 낙마라는 위험요소가 있었습니다.
'아메리칸쿼터홀스'나 '아메리칸 미니홀스'는 상대적으로 작고 성격이 온순해 일반 승마에 적합했습니다.
또한 마필을 생산할 때도 미니 말을 교배함으로써 추가 비용이 적게 드는 장점도 있었습니다.
안전문제 해결을 위해 승마 연습용 안전장치, 트랙용 마차 장치 등 마구 시설을 개발하고 특허를 획득하여 낙마 문제를 획기적으로개선 하였습니다.
POINT 02
최초로 산악 외승 프로그램에 도전하다
3차 산업 서비스 영역 확대를 위해 다른 승마장에서는 진행하지 않았던 획기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 그것은 바로 ‘산악외승프로그램'이었습니다.
산악외승은 말과 함께 경치 좋고 시원한 숲길을 달리는 프로그램으로 승마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다른 승마장에서는 볼수 없었던 ‘초보자가 할 수 있는 산악 외승프로그램'으로 쿠팡, 위메프 등 소셜미디어 판매를 통해 최대 매출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POINT 03
승마 놀이의 혁신을 불러온 말문화 복합센터
다양한 취향과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을 종합해 2019년 말문화복합센터를 설립하였습니다.
실내에서 즐기는 승마체험, 유아를 동반하거나 날씨와 상관없이 신나는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안전한 장소를 제공함으로써 승마체험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였으며,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독창성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센터 내부의 시설 및 놀이 기구는 다양한 마구를 이미지화하여 아이들이 쉽게 승마와 마구들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삼밭골목장 체험 영천홀스파크
"영천홀스파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말 테마파크로서 도심에서 벗어나 말들과 교감하며 자연과 함께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들은 말을 직접 보고,만지고, 또 귀로 들으며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전국 최초 낙마 방지 시스템 도입으로 승마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전혀 어려움 없이 승마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